오늘은 대학입시 자기소개서 쓰는 법을 공부하겠습니다.이제 수시 원서 제출까지 100일도 남지 않았어요.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학업적으로도 많은 혼란이 있어서 대입 준비가 더 힘들었을 텐데 제가 자기소개서 쓰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스토리텔링의 힘!
대입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많은 분들이 실수를 하는 부분이 바로 자신이 한 일을 나열하는 것입니다. 수학경기대회에서 0등을 하여 어떤 부족함을 느끼고 어떤 부분을 공부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재학 중에 많은 활동을 한 것도 물론 중요한 부분이지만 그보다는 ‘왜 그걸 하고’ ‘그것을 통해 무엇을 알고’ ‘어떤 방향성을 깨닫고’ 어떤 활동을 계속했다. ‘가 중요합니다. ex) 나의 수학적 현재를 알아보기 위해 수학경진대회에 참가했습니다.모든 문제의 난이도가 높았지만 특히 00문제에서 짐작이 가지 않았습니다.이를 통해 저에게 00적 사고능력이 부족함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부분을 키우기 위해 00활동을 하였습니다.
간단한 예문을 작성해 봤습니다.스토리텔링을 통해 고등학교 활동이 서로 떨어지지 않고 연결되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활동만 하는 학생들은 가득합니다.대입 자기소개서는 활동을 나열하는 서류가 아니라 자신을 뽑아달라고 설득하는 서류입니다.같은 활동을 하더라도 거기서 어떤 비전을 봤는지 잘 설명해야 합니다.
팅겐 활용학과에 관한 유명인의 격언을 활용해 보세요.그래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어떤 활동에 열을 올리고 어떤 감정을 얻었는지 방향으로 작성하면 한 편의 소설과 같은 대입 자기소개서가 완성됩니다.반전 요소 하나라도 좋아사실 이건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다만 분량 채우기 어려운 분들은 한 번쯤은 해볼 만합니다.그래서 어떤 반전이냐면 자신의 나쁜 욕망에 대해서 쓰는 거예요.자기소개서에는 보통 좋은 말만 쓰지만 욕망을 표현하는 것도 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어떤 면에서는 이 사람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주의해야 할 점은 단어를 순화시키는 것입니다.표현은 정확하지만 거부감은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리고 이러한 욕망을 긍정적으로 승화시킨 방법도 적어주면 금상첨화!!사실 이런 부분들이 상당히 어려워서 입시 자기소개서처럼 글을 써본 적이 없는 어린 학생들이 직접 작성하는 서류에는 잘 이용되지 않는 방법입니다.하지만 가능하다면 이것도 좋은 대학입시 자기소개서를 쓰는 방법입니다!오늘은 대학입시 자기소개서 쓰는 법을 공부했습니다.많이 써보지 못한 문장이라 힘들겠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자기소개서를 완성할거라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