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GSX-R125의 첫인상은 어떠셨나요?GSX의 패밀리룩이 너무 멋졌다.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아 놀랐다.’너무 가벼워서 다루기 쉬웠다’ 등 다양한 반응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당연히 2018~2021년까지 판매 1위 실적이라 긍정적인 첫인상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는 서울에 있는 친구 집 주차장에 너무 방치된 GSX R125를 봐서 그런지 놀라울 정도로 첫인상이 별로 좋지 않았어요.하지만 먼지가 아무리 쌓여도 스즈키의 퍼스널 컬러 ‘블루’만은 잊을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사진에 있는 GSX R125는 현재 2023년식과 비교했을 때 헤드라이트 및 색상이 다른 것으로 보아 2021년식 스즈키 GSX-R125로 추정됩니다.
오늘은 2023년식 엔트리급 혁명이자 역사상 가장 완벽한 엔트리 스포츠 바이크 ‘스즈키 GSX-R125’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2023년식 엔트리급 혁명이자 역사상 가장 완벽한 엔트리 스포츠 바이크 ‘스즈키 GSX-R125’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전장*전폭*전체높이2000*700*1070mm휠베이스1300mm시트높이785mm최저지상고155mm
컬러는 블루,블랙 두가지 컬러입니다.블루는 연두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주고 블랙은 빨간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주었습니다.역시 125cc라 작아 보이지만 휠까지 좁은 편이라 더 작아 보입니다.
그리고 슬림 바디라인, 분리형 시트, 공기역학적 성능을 위한 램에어 페어링을 통해 레이싱 기술과 미학을 조화시킨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슬림 바디라인, 분리형 시트, 공기역학적 성능을 위한 램에어 페어링을 통해 레이싱 기술과 미학을 조화시킨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스즈키(鈴木木)의 자부심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완벽에 가까운 기울기와 경사각 페어링, 윈드스크린에서 바디라인까지 최고 수준의 공기저항력을 구현했습니다.※ 공기저항력이 좋으면 민첩성, 역동성, 안정성, 연비 향상으로 레이싱 머신의 진가를 발휘합니다.
스즈키(鈴木木)의 자부심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완벽에 가까운 기울기와 경사각 페어링, 윈드스크린에서 바디라인까지 최고 수준의 공기저항력을 구현했습니다.※ 공기저항력이 좋으면 민첩성, 역동성, 안정성, 연비 향상으로 레이싱 머신의 진가를 발휘합니다.
차량중량 135kg
스즈키의 60년간 축적된 기술력에 의해 최적의 비틀림 강성, 경량, 가로·세로 방향의 배치 등 레이싱의 최적화된 밸런스를 제공합니다.
스즈키의 60년간 축적된 기술력에 의해 최적의 비틀림 강성, 경량, 가로·세로 방향의 배치 등 레이싱의 최적화된 밸런스를 제공합니다.시트높이 785mm완벽한 무게 배분과 균형 감각을 통해 785mm의 낮은 시트에서 170cm 기준으로 안정적인 착지성을 보여줍니다.완벽한 무게 배분과 균형 감각을 통해 785mm의 낮은 시트에서 170cm 기준으로 안정적인 착지성을 보여줍니다.엔진형식 수냉 4사이클 DOHC 단기통 배기량 124cc 보어*스트로크 81*62.6mm 압축비 11.2:1 최고출력 15ps/10,500rpm 최대토크 1.1kgf m/8,500rpm 변속방식 6단 상시치압식 리턴이번 GSX-R125는 엔진 신설계를 통해 124cc 수냉 DOHC4 밸브 엔진을 탑재했습니다.확실히 엔트리 클래스에서는 볼 수 없는 엔진입니다.연료탱크용량11L 연비41.22km/L또 리터당 41.22km의 뛰어난 연비까지 뛰어난 스포츠 성능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또 리터당 41.22km의 뛰어난 연비까지 뛰어난 스포츠 성능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또 리터당 41.22km의 뛰어난 연비까지 뛰어난 스포츠 성능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또 리터당 41.22km의 뛰어난 연비까지 뛰어난 스포츠 성능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전륜 서스펜션 텔레스코픽포크(프리로드) 후륜 서스펜션 링크 타입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와 링크 타입 리어 서스펜션의 위치를 프레임 축 방향과 유기적으로 작동하도록 최적의 위치에 배치해 강성을 향상시켰습니다.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와 링크 타입 리어 서스펜션의 위치를 프레임 축 방향과 유기적으로 작동하도록 최적의 위치에 배치해 강성을 향상시켰습니다.전륜 타이어 90/80-17, 튜블레스 후륜 타이어 130/70-17, 튜브리스던롭사와 17인치 타이어를 공동 개발했으며 특히 후륜 타이어의 성능이 뛰어납니다.그리고 경량 알루미늄 10스포크 휠로 가벼우면서도 강한 강성을 자랑하기도 합니다.앞바퀴 브레이크 유압식 싱글디스크(ABS) 후륜 브레이크 유압식 싱글디스크(ABS)페이탈 타입의 전륜 290mm 디스크와 페이탈 타입의 후륜 187mm 디스크는 단일 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진가를 발휘합니다.페이탈 타입의 전륜 290mm 디스크와 페이탈 타입의 후륜 187mm 디스크는 단일 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진가를 발휘합니다.당연히 계기판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이 표시됩니다.또한 매뉴얼 바이크 입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인 최적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스마트 RPM 표시까지 입문용으로 연습하기에는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당연히 계기판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이 표시됩니다.또한 매뉴얼 바이크 입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인 최적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스마트 RPM 표시까지 입문용으로 연습하기에는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GSX-R 고유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수직 적층형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유닛, 그리고 LED 번호판을 통해 스즈키만의 개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또한 긴 수명의 LED 헤드라이트는 심플하고 밝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소비하며 기능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2020년식부터 비상등이 추가되어 중고로 산다면 2020년식부터 추천합니다.GSX-R 고유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수직 적층형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유닛, 그리고 LED 번호판을 통해 스즈키만의 개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또한 긴 수명의 LED 헤드라이트는 심플하고 밝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소비하며 기능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2020년식부터 비상등이 추가되어 중고로 산다면 2020년식부터 추천합니다.흔히 비교되는 CBR125는 F포지션인데 비해 앞서 언급한 것처럼 GSX-R125는 레이싱 베이스에서 그리 편하지 않은 R포지션입니다.125cc 복제품은 F 포지션이 많습니다만, 정통 복제품을 맛보고 싶다면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추천합니다.흔히 비교되는 CBR125는 F포지션인데 비해 앞서 언급한 것처럼 GSX-R125는 레이싱 베이스에서 그리 편하지 않은 R포지션입니다.125cc 복제품은 F 포지션이 많습니다만, 정통 복제품을 맛보고 싶다면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추천합니다.타이어 폭을 고려해 가속력은 원동기 중 단연 최고라 할 만큼 얇은 타이어로 운동 성능을 얻은 대신 외관적으로는 아쉬움이 느껴집니다.출처 :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타이어 폭을 고려해 가속력은 원동기 중 단연 최고라 할 만큼 얇은 타이어로 운동 성능을 얻은 대신 외관적으로는 아쉬움이 느껴집니다.출처 :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끝 공감과 서로 이웃 신청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스즈키바이크 #스즈키 #스즈키GSX #스즈키GSXR125 #스즈키GSXR125 #GSXR125 #GSXR125 #GSXR125ABS#125cc바이크#125cc바이크추천#2종소형면허#2종소형면허#2종소형면허불필요#2종소형면허불필요#2종소형면허불필요바이크